단지의 세상의 모든 리뷰


롤이나 배틀그라운드같은 게임을 할 때 함께하는 팀원끼리 서로 전략을 짜거나 의견을 나누면서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데 게임 중 키보드 자판으로 대화를 나눌 겨룰 시간이 없기 때문에 음성으로 의견을 공유해야합니다. 그 때 디스코드의 무료음성 및 텍스트 채팅 서비스를 이용해서 편하게 대화를 나누고 빠른 소통으로 게임을 재밌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음성 및 문자 채팅 기능 뿐만 아니라 최대 9명에게 비디오 및 화면을 공유할 수있는 화면공유 기능도 있습니다. 화면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나의 비디오나 음악을 공유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코드 화면공유를 이용할 때 작동이 안됨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빈 검은화면이 뜨거나 소리가 나지 않는 오류가 대표적인데 이와같이 디스코드 화면공유중 생기는 몇가지 오류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디스코드 화면공유 다운로드 후 시작방법

▲ 사용자 설정 페이지에서 음성 및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사용 가능한 비디오 장치가 있는 경우 비디오세팅의 카메라 옵션에서 해당 장치를 선택합니다.


프리뷰옵션에서 테스트 비디오 단추를 클릭해서 친구들과 처음 접촉하기 전에 카메라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브라우저에서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를 활성화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디스코드가 문제를 감지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허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와 채팅할 친구가 목록에 없는 경우 친구를 추가하고 일대일 채팅방이나 그룹 채팅방을 만든후 상단의 비디오 단추를 클릭해 줍니다.


디스코드 화면공유 안됨 빈 검은화면

1. 첫번째 해결방법 : 설정이 적합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설정이 최적의 상태인지 확인하려면 사용자설정 페이지에서 음성 및 비디오를 클릭하고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화면 캡쳐'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봅니다.
 
2. 두번째 해결방법 : 게임화면을 공유 하는 경우 전체 화면으로 송출할 시 검은화면이 송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때에는 창모드로 송출하면 해결됩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디스코드 자체에서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해결방법이 아직까진 없습니다.


디스코드 화면공유 소리 오류

1. 다시 시작 및 재설정

우선 디스코드를 끈 후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한 후에도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사용자 설정에서 음성 및 비디오로 들어갑니다. 음성설정의 입력장치 단추에서 현재 사용중인 특정장치로 설정해줍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 설정에서 외부장치에 액세스를 활성화 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2. 외부장치에 액세스를 활성화 했는지 확인

윈도우 설정에서 개인정보로 들어가 마이크 및 카메라 로 이동합니다. 마이크 옵션에서 '앱이 마이크 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허용’ 토글을 켜기로 설정합니다.


카메라 옵션에서 '앱이 카메라 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허용’ 토글을 켜기로 설정합니다.


3.. 외부마이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
 
. USB또는 입력잭이 컴퓨터에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확인해도 작동이 안된다면 다른 제품을 이용해 봅니다.

ㄴ. 기기에 하드웨어 음소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ㄷ. 장치에 최신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화면공유 사용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디스코드 화면공유 오류 해결방법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